• EN
  • 검색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

서울아트마켓
디지털 온라인 플랫폼
프로그램
참가등록
게시판

PAMS GROUND

팸스그라운드

홍보와 미팅을 위한 자유로운 소통의 장!

팸스그라운드(PAMS Ground)는 국내외 공연예술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 받는 부스 전시장입니다.
올해 팸스그라운드는 기존의 부스 전시를 디지털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네 개의 전시관을 누비며 명함을 교환하고 실시간으로 채팅하는 등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일시 10.12(월)~15(목)

부스 참가 단체 리스트

* 표를 좌우로 드래그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No. 기관/단체명 국가 담당자명 홈페이지 단체소개
1 창작국악그룹 그림 한국 정혜미 www.facebook.com/theforest2001/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은 전통을 기반으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창작과 각 예술장르의 특성들이 효과적으로 반영 된 융복합 형태의 전통예술컨텐츠를 완성도 있는 공연물로 제작하고 발전시키고 있는 예술단체입니다.
2 남사당놀이 관악지부 예토 한국 박용화 facebook/namsadangyeto 남사당놀이 관악지부 예토는 남사당놀이 종목 중 꼭두각시놀음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해왔으며 전통성에 중심을 둔 공연활동과 실험적창작활동을 통해 섬세하게 특화되어 일반 관객에게 어필하고자 한다.
3 아홉 한국 문새미 - 연출가 문새미가 이끄는 프로젝트성 공연단체.포스트드라마 연극을 근본으로 현존하는 서사를 제공하고자 한다. 무대만이 가능한 언어를 연구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현장성에 대한 재해석을 시작한다.
4 인풀스 크리에이티브, LLC 사우디아라비아/영국 Cindy S. Hwang inpulsecreatives.com 중동 및 아시아 내 프로젝트 개발 및 도입에 관심이 있는 예술가, 창작자, 이해당사자에게 창의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제 엔터테인먼트/예술 기관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프랑스, 뉴욕에 글로벌 팀을 가지고 있는 이 기관의 활동으로는 예술가 매니지먼트, 투어, 프로그래밍/문화경영, 컨설팅이 포함된다.
5 극단 해보마 한국 서성명 www.facebook.com/haeboma 극단 해보마는 '고전의 한국화'와 '한국공연의 세계화'를 목표로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인간의 근원에 대한 탐구를 늦추지 않고, 인간이라면 모두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다룬다. 극단은 3차례의 해외 공식초청을 통해 해외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6 원 펠 스웁 서커스 호주 Charice Rust www.onefellswoopcircus.com/ 원 펠 스웁은 서커스 고유의 은유를 드러냄으로써 적나라하면서도 아름다운 관객 체험을 만들어낸다. 호주 멜버른에서 활동하는 이 단체는 야심적 컨셉을 본능적 육체성과 결합함으로써 단체 곡예에 내재하는 환희와 위험의 역동적 조화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7 (주)문화공작소 상상마루 한국 이효선 www.sangsangmaru.com ㈜문화공작소 상상마루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분야 소셜벤처기업으로 '우리 이야기로 세계를 감동시키는 문화 상상집단'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상마루는 한국의 전문 어린이 공연 제작사를 표방하며 공연 융복합 콘텐츠 확장에 힘을 기울여 왔습니다. 상상마루는 2014년 설립 이래 15만 명 이상의 관객이 공연을 관람하였습니다.
8 이날치 한국 이수정 LEENALCHI.BANDCAMP.COM 이날치는 장영규, 정중엽 두 명의 베이스, 드럼 이철희, 네 명의 판소리 보컬 권송희, 신유진, 안이호, 이나래로 구성된 얼터너티브 팝 밴드로 <수궁가>를 노래한다. 80년대 신스-팝과 뉴 웨이브가 엿보이는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 위로 판소리 솔로와 합창이 교차되고 반복되며 신선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9 완성 플레이그라운드 한국 최보윤 - 완성 플레이그라운드는 창작자 ‘이자람’이 대표로 이끄는 단체입니다. 이자람은 판소리 작품으로는 유례없이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창작 판소리 <사천가>, <억척가>, <이방인의 노래>의 창작자이자 소리꾼으로 한국 공연계에서 매우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며 국내 뿐만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예술인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10 극단 동 한국 김문희 cafe.daum.net/Dongplay 1999년 창단된 극단 동은 배우의 신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극 실험을 해왔고 독특한 작품세계를 인정받아왔다. 2007년 월요연기연구실을 만들어 우리의 신체, 문화적 조건 안에서 지금 이 시대와 세계, 인간을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메소드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세계를 만나는 몸'을 통해 작품을 창작, 표현하고 있다.
11 신노이 한국 박정연 www.nplug.kr/sinnoi 신노이(SINNOI)는 국내 재즈계의 독보적인 베이시스트 이원술, 경기민요와 정가를 두루 섭렵한 김보라, 일렉트로닉 사운드 아티스트 하임이 함께 하는 트리오 밴드이다. 한국 전통음악의 소리와 재즈의 더블베이스 그리고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만나 각 음악이 지닌 특성을 뛰어넘는 새로운 변주를 선보이며, 한국 컨템포러리 뮤직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12 시적극장 한국 김혜연 poetic-studio.com/ 시적극장 Poetic Studio 은 무대와 음악/사운드' 중심의 극적 언어를 탐색하며, 획일화된 일상 속에서 시적詩的인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상상/해방 공간'을 설치극장 형식으로 구축하고 있다. 퍼포머는 등장하지 않는다. 수많은 시선들이 교차하는 시적극장의 공간 안에서 관(람)객들은 서로의 퍼포머가 된다.
13 LDP 한국 국지수 www.ldp2001.com 2001년 창단된 LDP는 한국의 무용을 글로벌 네트워크로 펼쳐나가려는 궁극적인 목적을 지닌 단체로서, 창단 후 지속적인 차별성을 강조한 실험적 도전과 LDP 만의 고유한 스타일로 심도 있는 예술철학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레퍼토리 창작을 선도하면서 예술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해오고있다.
14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한국 이희진 www.facebook.com/amdaco2014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김보람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춤의 장르나 개념에서 벗어나 가슴 속에 있는 ‘그 무엇’을 몸과 음악으로 풀어내기 위한 무용단체이다. 우리는 어떤 메시지나 의미를 전달하기보다 음악과 춤을 ‘몸’을 통하여 표현하고 그것이 가장 정확하고 진실한 하나의 언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추구하며 본질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15 ENFTP 한국 김화정 www.instagram.com/maduung/ 프로젝트 그룹 ENFTP는 COVID-19를 겪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디어에 대한 담론을 나누고자 만들어졌다. 기존의 것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기도 하고, 이상적이라고 느껴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던 것들 중 재조명된 것을 찾기도 한다. 이러한 사회현상의 중심에 있는 미디어를 재조명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연구하는 집단이다.
16 고래야 한국 이주연 http://www.coreyah.kr/ 고래야는 3명의 한국 전통음악 연주자와,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월드 퍼커셔니스트로 이루어진 국악/월드뮤직 그룹이다. 2010년 데뷔 이래 한국 전통악기의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접목한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음악을 선보여 왔다. 2020년 7월 정규 4집 박수무곡을 발표했다.
17 예술무대산 한국 김진영 sanalive.co.kr 예술무대산은 인형이 배우로써 무대 위에서 숨 쉴 수 있도록 생명을 불어넣고 인형극이 가지는 가능성과 인형극의 문법을 발견하고 실험하는 것을 목표로 창작하는 단체입니다. 200년 창단된 이래 인형과 오브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계속해오고 있으며, 공연 뿐 아니라 축제, 체험, 전시 및 국제교류 등을 통해 활동영역을 넓혀오고 있습니다.
18 더미즈 호주 Emma Serjeant https://dummiescorp.com/ 더미즈는 가족 단위 관객들에게 쌍방향 소통의 매력적 공연을 선보이는 호주의 선두 서커스단체이다. 2013년에 첫 작품인 <트래시 테스트 더미스>를 창작하여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다수의 서커스 및 최우수 아동공연 상을 수상했다. 현재 순회공연 작품 3개를 10명의 예술가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3개국에서 1,000개가 넘는 공연을 선보였다.
19 스발홀름 & 댄스 씨어터 TIC 덴마크 Carlos Calvo www.svalholm.dk 안무가 노네 마이 스발홀롬이 창립한 스발홀롬은 신체 동작의 조형적 차원과 조형적 요소의 공연적 차원을 파헤친다. 이 단체의 예술적 비전은 실존주의적 질문을 검토하고 새로운 지식을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2015년부터는 60세 이상의 비전통적으로 교육받은 신체들과 사람들을 무대에 서게 한다는 신조로 활동하고 있다.
20 서울아트마켓 한국 배윤경 pams.or.kr 서울아트마켓(PAMS,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은 다양하고 활발한 창작과 제작을 바탕으로 한 한국공연예술 작품들의 합리적인 유통과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