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
  • 검색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

서울아트마켓
디지털 온라인 플랫폼
프로그램
참가등록
게시판
네네네 NeNeNe SangSang Maru

네네네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STATE
유통
GENRE
탄츠테아터
DATE
10.14(수) 18:00

SYNOPSIS작품소개

연출 김민정, 앤 존슨(Anne Jonsson) 발표자 이효선

춤추는 찻잔, 미스터리한 세눈박이 도깨비가 기다리는 신비한 ‘네네네’ 숲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직관과 상상이 가득한 시공간을 탐험하는 넌버벌 공연
춤과 마임, 연극놀이로 형태와 소리의 관계를 찾아가는 여행!
<네네네>는 한국과 스웨덴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 어린이 공연시장 공동진출을 위해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와 스웨덴 지브라단스가 공동제작한 작품이다. 직관과 상상을 바탕으로 우리를 둘러싼 형태와 소리의 관계를 탐험하는 무언극으로 즐거움, 슬픔, 심심함, 기쁨 등 일상의 감정을 어린이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관점으로 풀어낸다. 본 공연은 춤, 연극놀이, 마임의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신체 표현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도록 한다. '모든 것은 연결 되어있다'라는 공연의 핵심 메시지를 바탕으로 이야기 기반의 공연전문회사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와 댄스시어터 기반의 지브라단스는 서로 다른 문화권 하에서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좋은 공연을 만들기 위해 서로의 특장점을 공연에 녹이려고 노력했으며, 이를 위해 한국과 스웨덴에서 개별연습과 합동연습을 진행했다.
<네네네>는 약 50분가량의 공연으로 배우들이 주도하는 공연과 아이들과 함께하는 예술놀이를 포함하고 있다. 예술놀이는 코로나 시대의 비접촉성이라는 조건하에서도 무대위의 배우들과 객석에 함께 자리한 관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관객들은 무대 위의 많은 오브제들이 함께 모여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것으로 변화하는 것처럼 자신의 몸의 형태가 모여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춤으로 탄생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네네네
네네네

ⓒJason Um

PITCHING PURPOSE피칭목적

아동극 최초의 한국-스웨덴 공동창작 작품인 <네네네> 를 알리고 국내외 공연관계자들로부터 초청 제의를 받고자 한다.

SangSang Maru㈜문화공작소 상상마루

㈜문화공작소 상상마루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분야 소셜벤처기업으로 우리 이야기로 세계를 감동시키는 문화 상상집단을 모토로 하고 있다. 또한 상상마루는 한국의 전문 어린이 공연 제작사를 표방하며 공연 융복합 콘텐츠 확장에 힘을 기울여왔다. 어린이 공연 제작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해 끝없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양질의 공연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방면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아울러 공연계 제작과 유통 방면에서도 건강한 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상마루는 2014년 설립 이래 15만 명 이상의 관객이 공연을 관람하였고, 연 평균 150회 이상의 공연을 하고 있다.

네네네

ⓒJason Um